과목 | 국어 | 수학 | 과학 | 사회 | 체육 | 음악 | 미술 | 영어 | 진로 | 창체 | 소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당시수 | 4 | 4 | 3 | 4 | 3 | 2 | 3 | 3 | 2 | 4 | 33 | |
감축시수 | -1 | -1 | -1 | 0 | 0 | -1 | -1 | 0 | -2 | -3 | -10 | |
교과 | 3 | 3 | 2 | 4 | 3 | 1 | 2 | 3 | 0 | 1 | 23 | |
자유학기 활동 | 주제 선택 1 |
주제 선택 1 |
주제 선택 1 |
예술 체육 1
|
예술 체육 1
|
진로 탐색 2
|
진로 탐색 1 동아리2 |
10 | ||||
활동 영역 | 프로그램 명 | 주요내용 | 담당자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진로탐색 |
진로 로드맵 |
- 자기이해를 위한 활동 및 진로검사 - 자기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위한 활동
|
교사 김00 | ||
직업세계 탐색 |
- 직업세계 이행의 중요성 - 직업정보수집 방법 - 흥미 유형별 직업 정보 수집 - 직업 체험 학습 보고서 작성 |
교사 이00 | |||
바리스타 |
- 커피추출 기술과 커피 메이커 기술 배우기 |
외부 강사 (욕지할매바리스타) |
|||
베이커리
|
- 제과제빵 기술 배우기 - 제과제빵 관련 진로 탐색 |
외부강사 (지역 베이커리) |
|||
주제선택 |
눈높이 독서 |
- 자신의 관심 분야와 진로를 탐색하는 도서 선정 후 읽고 감상문을 작성하여 미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 탐색하기 |
교사 성00 교사 김00 |
||
수학 | - 다양한 수학 교구를 이용하여 수학을 체험하고 탐구 - 수학의 필요성을 이해와 수학 문제 해결력 키움 |
교사 김00 교사 김00 |
|||
환경 지속가능 발전교육 | 자연에 대한 배려, 녹색 소비 실천하기, 기루를 생각하는 놀이 등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에코 드림을 꿈꾸는 학교 만들기 |
외부 강사 (통영 세자트라 숲) 교사 김00 (코티칭) |
|||
동아리 활동 | 배드민턴 | - 배드민턴을 통해 학생들의 과도한 학업 부담감을 해소하고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며,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과 평생체육활동의 기반을 다짐. |
교사 김00 | ||
칼림바 연주 | - 칼림바를 이용한 수준별 수업 - 우쿨렐레와 합주하며 노래 부르기 |
교사 김00 | |||
예술 체육 활동 |
토탈공예반 |
- 손과 공구를 활용한 토탈 공예 활동 |
외부 강사 (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) 교사 윤00 |
||